![]()
|
“1년의 기다림, 이제는 실전을 준비할 때…” 시험의 달 6월, 14일 국회직 8급을 시작으로 일정 막 올라
시험의 달 6월, 수험생들은 이제 실전을 준비해야할 시기가 찾아왔다. 6월 14일 국회사무처 시행 8급 공채 시험을 시작으로 6월 21일 지방공 무원 9급 공채·각 시도 교육청시험, 6월 28일 서울시 지방공무원시험이 연달에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 다.
그동안 실력 쌓기에 열중한 수험생들에게 있어 현 시점은 컨디션 조절과 건 강관리, 그리고 최적의 수험동선을 세우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시험이 목전으 로 다가온 만큼 수험생들은 본인의 능력을 최대 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 션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 시기에는 모든 라이프 스타일을 시험 당일에 맞춰야 한다. 즉 자신의 능 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
■지나친 욕심이 참사(?)를 부른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적어도 시험 일주일 전부터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시험장은 일찍 도착해야
따라서 수험생들은 시험당일 최적의 수험동선을 세워 본인의 실력을 100% 발휘해야 한다. 특히 시험당일 시험장에는 적어도 1시간 이상의 여유를 갖고 일찍 도 착하는 것이 좋다.
시험장소에 일찍 도착하여 주변 환경에 적응하고, 오답노트나 요약집 등을 활용하여 시험을 대비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