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로 등록
2020 시험대비 공무원/경찰
전국동시 실전모의고사
 
 
로그인창 닫기 버튼

 

제목 : 19년 소방직(전북) 합격수기_김O규
날짜 : 2019년 07월 08일 글쓴이 : dmssyf71
1. 공부기간 - 7개월
- 교수님과 적극 소통 + 배운 내용 인강으로 복습
인강과 실강의 다른 점은 실제 사람에게 배우기 때문에 감의 몰입도가 높다.
이 점을 생각하여 가능한 한 앞좌석에서 공부하길 바란다.

수업 중 이해가 부족한 부분은 강의가 끝난 후 질문이 가능하다.
너무 당연한 말로 들릴 수 있겠지만, 직접 질문이 가능하지 않은 인강과는 차이가 크다.(시간절약, 이해도가 높다) 남은 자습시간은 인터넷 강의를 활용해 복습(시간절약을 위해 이해가 잘된 부분 생략) 하다보면 개념정리는 완벽해질 것이다.

2. 포스트잇 활용
공무원 시험은 수학을 뺀 대부분은 암기과목이다. 국어의 문법, 고유어부터 영어의 단어까지 생각하면 외워야 할 내용이 너무 방대하다. 잘 외워지지 않는 부분을 포스트잇에 적어서 자주 눈이 가는 곳에붙여 놓으면 하루에 몇 번을 보게 되므로 외워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3. 공부의 방법과 시간 관리 - 상담실을 잘 활용하자
공부의 초반엔 열정은 가득하지만 막상 뭐부터 해야할지 잘 감이 안 올 수도 있다. 1층 상담실에선 이런 경우를 위해 수험생의 성적을 보고 시간표와 공부계획을 짜는데 도움을 준다.

4. 화, 목, 토요일 학원자체시험 문제풀기
화, 목, 토요일은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취약한 영어 과목 10문제를 인쇄하여 준다.

기본 + 심화 이론만으로는 부족한 느낌도 들 수 있을 것이다.
수업이후에 나오는 이 문제들을 꾸준히 풀어주면 11월부터 나가는 문제풀이 능력이 향상된 것을 확실히 체감이 될 것이다. 이번 시험에선 필자는 시험지 마킹까지 포함하여 10분이 남았다.

5. 추천 강의
아침하프모의고사(수,목,금) - 10문제
독해는 하루에 5문제 이상 풀어야 감이 떨어지지 않는다.
아침 8시 하프모의고사는 독해, 문법, 어휘를 모두 가져갈 수 있다.(오답노트 필요)

국어, 한국사 심화강의
심화라는 단어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저녁 심화반 수업은 복습+문제풀이(다양한 난이도문제풀이)를 하므로 성적이 빨리 오르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금요일 기본영어(신화영 영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충분한 강의이다. 강의 내용이 알아듣기 쉽고 편하다. 2회독째되면 왠만한 문법문제는 쉽게 느껴질 것이다. 소방준비생은 영어는 소방영어와 이 강의만 들어도 충분하다.

6.체력
소방은 필기 비중이 75%이다.(체력 15%) 물론, 체력도 중요하지만 필기가 가장 우선이다. 달리기나 악력기 같은 가벼운 운동이나 헬스장을 이용하여 적당한 체력만 유지하고 나머진 필기에 집중하자.
이전  
다음   18년 순경(전북청), 국가직9급(출입국관리), 지방직9급(도일행-포기) 최종합격 수기 | shiftdown | 2018-06-28 21: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