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공지
 
동영상강의 보기
동영상 PC버전 설치
 
로그인창 닫기 버튼
로그인창 닫기 버튼



제목 : 2021년 장수군 일반행정직 최종합격 백○훈
날짜 : 2021년 07월 27일 글쓴이 : rjthd19
*
"퀄리티 높은 엄청난 공부자료와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으로 만들어낸 결과. 지금까지 혼자 해왔던 것은 공부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여러번의 시험에 낙방하고, 공시를 포기했던 사람입니다. 취업을 하고 2년동안 일하면서 공직사회에 진출을 하고픈 욕심은 남아있었습니다. 그래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회사에서 나와서 공무원 시험에 재도전 하게 되었습니다. 1년을 독학했지만 바뀌어버린 공시시험 트렌드와 10시간 이상 공부해야한다는 공시계의 공식을 이행도 못한체 시험에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장수생인 저에게 필요한 건 다시 불태울 열정과 10시간 이상 꾸준히 공부할 환경이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곳이 바로 전주행정고시학원 커넥츠 독학관이었습니다.

2020.12월 말 학원을 등록하고 독학관 관리형 시스템에 몸을 맡기고 꾸준히 공부한 결과
2021. 6월 5일 지방직 장수군 일반행정직 387점 2등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장수생이지만, 자신있게 전주행정고시학원 커넥츠 독학관에서 6개월 컷으로 합격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은 공부가 아니었고 이곳에서의 공부가 진짜 맘먹고 들어와서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에서 새롭게 공부해서 만들어낸 결과라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매일 시험을 봅니다. 아침, 저녁, 영어시험 그리고 주말 전과목 하프모의고사 마지막으로 매달 월간 전국모의고사....지금 생각해보면 이런 시스템을 소화했으니 당연히 합격이구나 생각이 들정도의 일정입니다. 엄청난 공부자료 퀄리티높은 공단기 모의고사, 전국연합 모의고사, 전주행정고시 하프모의고사..

이 모든 걸 소화하니 합격이 절로 따라왔구나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만큼 모의 시험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시스템을 학생들은 잘 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래서 시험장에서 당황하며 실력발휘를 못합니다.

공무원 시험의 트렌드변화는 암기과목의 지엽적인 내용탈피, 국어, 영어의 엄청난 양의 지문길이가 트렌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험은 100분동안 100문제를 풉니다.

그런데 지엽적인 암기내용 탈피와 지문의 길이가 길어져서 공시공부는 암기가 아닌 출력시스템의 공부법 순발력싸움의 공부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저는 자신있게 전주행정고시학원 커넥츠 독학관을 추천드립니다.

전주에서 이 학원보다 더 많은 시험을 보는 학원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공부패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국어. 국가직80점, 지방직95점

모든 과목이 그렇지만 국어는 정말로 방대합니다. 범위가 한정되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전략은 '확률싸움을 하자' 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자,사자성어를 포기하거나 포기하라고 권유합니다. 절대 포기하지도 말고 붙잡고 있지도 말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에게는 소거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자 사자성어 문제는 기출의 반복입니다.
필출위주의 공부를 하지고 문제를 많이 푸세요. 요즘의 추세는 지문형 사자성어 문제로 추론도 해야하기에 암기만이 아닌 지문의 상황파악과 사자성어중 비슷한 글자를 찾아서 맞추는 스킬도 먹힙니다. 반드시 점수가 오르니 기출을 분석하신 뒤 문법, 어휘, 문학파트에서 확률싸움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문학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학원의 문제풀이식 공부법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2021지방직 국어 20번을 보시면 1문제가 반페이지를 차지합니다. 난이도는 '하'였지만 정답률은 40%대 였습니다. 왜일까요? 시간의 압박감으로 찍은 사람이 대다수였습니다.


2.영어 국가직90 지방직75

국가직은 난이도가 쉬웠고 지방직은 난이도가 어려웠습니다.
그만큼 저도 영향을 받았고 지방직 점수는 많이 아쉬웠지만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과목이고 지방직 영어에서 수험생 40%가 과락을 했습니다. (공단기 데이터)
그만큼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게 출력중심의 공부로 매일 시험을 보고 실력을 증진시키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어휘는 지문형 문제가 출제되는 것으로 트렌드가 바뀌어갑니다. 단순 어휘암기보다 구문중심의 공부를 해야합니다.
문법도 단순 포인트식 암기문제보다 구문중심의 문법문제가 바뀌어갑니다. 구문중심의 공부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독해도 빈칸추론형 문제가 많기 때문에 학원의 문제풀이 학습법과 구문주임의 공부를 추천드립니다.


3.한국사 국가직100 지방직100

국가직은 난이도가 조금 높았고, 지방직은 난이도가 역대급으로 쉬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사를 단순히 필기노트식 암기법에 의존합니다. 한국사역시 변화된 트렌드에 맞게 지문형 추론문제가 다수를 이룹니다. 암기를 아무리해도 지문에서 키워드를 뽑아내지 못한다면 문제를 풀 수가 없습니다. 문제를 많이 풀고 기출문제 분석을 추천드립니다.
결국 지엽적인 내용은 누구나 틀리고 기출문제를 분석했다면 기출의 재반복이기 때문에
이번 지방직에서 가장 %가 높은 점수대가 95점~100점입니다. 그말은 1개의 기본문제를 틀렸다면 다른 사람과의 경쟁력 우위에서 밀렸다는 이야기입니다. 기본 기출에 충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행정학 국가직50 지방직85

선택과목이었기에 등한시 했던 과목에서 결국 국가직 낙방하게 만든 과목이었습니다.
그래서 지방직에서는 더욱더 기출분석에 힘을 실었고 고득점은 아니지만 시간투자 대비 좋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저는 행정학이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고생했지만 전주행정고시학원의 임혁교수님의 강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행정학이 약한 과목이기 때문에 유일하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노량진에서도 1타강사의 강의를 들어봤지만 행정학에서는 자신있게 임혁교수님의 강의력이 압도적 1타라고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부터는 선택과목폐지에 필수과목이 되는 과목이기 때문에 더욱더 임혁교수님 강의를 추천합니다.

이상 2021 지방직 일반행정직 합격수기 였습니다.
이전  
다음   2021년 전주시 일반행정직 최종합격 이○혜 | dh4697 | 2021-09-03 12:1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