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공지
 
동영상강의 보기
동영상 PC버전 설치
 
로그인창 닫기 버튼
로그인창 닫기 버튼


제목 : 2023년 인천지방직 일반행정직 최종합격 오○록
날짜 : 2023년 09월 05일 글쓴이 : dhtjdfhr
저는 집 앞 독서실에서 혼자 인강을 보면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아무래도 혼자 하다 보니 매일 스케줄이 들쭐날쭉 했고 집중도 안되서 2년의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전주행정고시학원의 관리형 독서실에 22년 9월부터 등록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 월~금 8시 - 22시 / 토 8시 - 18시 / 일요일은 23년 2월쯤부터 18시까지 했습니다. 관리형 독서실답게 매일 출석체크를 하고 핸드폰을 제출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공부가 안되는 사람이라도 공부가 가능한 환경이 조성이 됩니다. 또 자리도 매우 넓고 사물함도 있기 때문에 쾌적하게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험 볼 때마다 시간이 모자라서 마지막 5문제 정도는 거의 찍다시피 시험을 마쳤기 때문에 무엇보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학원에서 제공되는 영어하프(매일 아침) + 진도별 모의고사(수,토) + 주간테스트(월) + 전국모의고사(매월 오프라인 2회) 등을 전부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올해 있었던 두 번의 시험 모두 시간이 여유롭게 남았습니다. 혹시나 시간에 쫓기는 분이 계신다면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을 강력추천합니다.

[공부방법]
매주 월요일마다 일주일 계획표를 학원에서 제공하고 한 주의 계획을 짭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하루에 여러 과목을 하는 것보다는 독서실에서 있는 시간을 반으로 쪼개서 2과목 정도를 공부했습니다. 매주 시간표를 짜다보면 그 주의 공부계획 뿐만이 아니라 다음 주의 계획까지도 얼추 잡혀서 단기목표를 가지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간표 예시)
08시 - 10시 영어 하프 + 이동기 단어장 암기
10시 - 12시 과목 1
12시 - 13시 점심시간
13시 - 16시 과목 1
16시 - 18시 과목 2
18시 - 19시 저녁시간
19시 - 22시 과목 2

(국어)
이선재 한권으로 정리하는 마무리 + 나침반 + 시험대비 모의고사
원래 자신이 있던 과목이라 이선재 '한권으로 정리하는 마무리' 인강을 듣고 감을 잃을 것 같을 때마다 2일~3일에 걸쳐 회독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대비 모의고사를 풀면서 시험 감을 유지했습니다.
한자는 나오면 잘 찍는다는 마인드로 했었는데 점점 국어가 쉬워지기 때문에 한자 1-2문제가 더 중요해지는 것 같아서 한자는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
학원제공 하프 + 이동기 단어장 + 이동기 100포인트 + 이동기 문법300제 + 기적의 특강 + 국가직, 지방직 대비 모의고사
단어는 이동기 단어장을 가지고 23년 1월까지는 매일 아침마다 계속 회독을 했습니다. 그리고 기적의 특강이 출판된 이후에는 기적의 특강에 있는 단어를 위주로 계속 외웠습니다.
문법은 이동기 100포인트로 기반을 다지고 이동기 문법300제를 풀면서 구체화 시켰습니다. (인강 O)
독해는 매일 하프를 풀었기 때문에 국가직, 지방직 대비 모의고사를 풀 때까지 계속 감이 유지가 됐습니다.

(한국사)
문동균 필기노트 + 문동균 기출강의 + 문동균 출판 모의고사 문제집들
한국사는 필기노트로 1/2 강의 1회, 1/4 강의는 한 번 쭉 훑고 싶을 때 3번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사를 까먹기 전에 중간중간 혼자 회독했습니다.
기출강의는 1/2 강의를 듣고 바로 들었습니다.

(행정법) - 약점과목
써니 올인원 + 기출 + 오답노트 + 시험대비 모의고사 + 특강
약점 과목이었기 때문에 22년 9월에서 22년 12월까지는 행정법, 행정학 두 과목만 죽어라 팠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하자는 마음이었기 때문에 올인원부터 써니 커리큘럼을 모두 따라가면서 계속 공부했습니다.

(행정학) - 약점과목
김중규 기출문제집 + 여다나 + 국가직, 지방직 대비 모의고사
행정학 또한 약점과목이었기 때문에 22년 12월까지 기반을 다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행정학은 계속 저에게 불안과목이었고 결국 국가직에서 행정학을 65점을 맞고 국가직 필기시험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4월~5월은 여다나 책에 있는 것을 다 외운다는 마음가짐으로 다른 과목보다 더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마치면서]
공무원 시험은 인강을 듣던 실강을 듣던 결국 엉덩이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을 다잡고 공부에만 집중하고 싶은 분들은 전주공무원학원이 좋은 선택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꼭 끝까지 완주해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이전  
다음   2023년 전북지방직 일반행정직 최종합격 표○석 | vywjdtjr | 2023-09-12 11:5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