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로 등록
2019 시험대비 공무원/경찰
전국동시 실전모의고사
 
 
로그인창 닫기 버튼


제목 : 인사처, 전국 교육청 공무원 임용시험 문제 출제
  날짜: 19/01/24 10:01 글쓴이: 행정고시학원
인사혁신처가 올해 17개 시.도 교육청 9급 공개경쟁임용시험의 문제를 수탁출제한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2019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수탁 출제 시험과목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문제를 출제한 인사처는 지난해 8월 17개 시.도
교육청과 '문제출제 위탁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 인사처가 시험 문제를 출제하는 과목은 총 95개 직류, 90과목이다. 이중 서울시는 7, 9급 문제를 자체 출제하고 9급 고졸 경쟁채용시험 문제만 인사처가 출제한다.

올해 수탁 출제되는 지방교육청의 9급 공개경쟁임용시험 문제 중 시.도 9급 공채와 동일한 과목은 같은 문제를 활용할 방침이다.

인사처는 문제출제뿐만 아니라 문제지 인쇄와 운송, 수험생 이의제기 접수 및 정답확정, 출제 관련 소송업무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인사처가 출제하는 25개 시험과목의 문제와 정답이 모두 공개돼 수험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각각 출제했던 과목들이 줄면서 연각 약 21
억원의 지방재정을 절감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지방교육청은 면접시험에 집중할 수 있게 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황서종 인사처장은 "중복 출제에 따른 행정낭비를 줄이고,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협업으로 시험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길수 기자 kangpapa@psnews.co.kr
출처: 공무원저널
이전  
다음   국방부 "올해 군무원 3천961명 채용"…작년대비 3배로 증가 | 03-22